손흥민에 대한 로버트 감독의 평가

로버트 기브스턴 경. 그는 토트넘에서 3시즌 동안 760만 파운드에 이르는 이적료를 챙겨 팀을 잉글랜드 1위로 올려놓았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 회원 중 최고였다. 그는 리그 우승으로 클럽의 세계 최고 이적료까지 챙겼다. 이 돈으로 토트넘 선수들은 물론, 수많은 아시아 국가들에게 호의를 베풀었고, 유럽 축구에도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버츠는 손흥민의 이적 성공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그의 인스타그램에 ‘잘했다’라고 소감을 올렸다. 로버린 감독은 최근 그의 인스타그램에 손흥민과 같이 일할 수 있는 동료들에게 손흥민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로버츠는 손흥민이 토트넘으로 올 때 호날두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싶어한다고 했다. 손흥민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그의 ‘왕관’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그는 손흥민은 아직 자신의 재능을 알아가는 단계로, 토트넘에서 그가 ‘왕’에서 챔피언으로 성장했을 때 그를 잊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을 만났다. 그는 자신을 최고의 선수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가 호날두가 되고 싶다고 말할 때는 정말 좋아진다”라며 그의 호감도를 높였다.

그는 손흥민과 자신의 개인적인 관계에서도 많은 부분이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그의 이름은 결코 특별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그에게 많은 것을 줄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는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고 싶고, 그는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다는 말을 늘 하고 싶고, 그들은 멋진 플레이를 하기 위해 반드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손흥민의 경우는 그렇다. 그는 지금부터 내 개인적인 것에 더 집중하게 될 것이다. 그는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또 다른 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비드 레비 회장의 조언

한편, 데이비드 레비 회장이 손흥민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비 회장은 6일(한국시간) 맨유로 이적할 때 “그를 영입하는 게 아주 잘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나는 그분이 내게 이야기한 것을 매우 인상적이다. 그가 손흥민 옆에 계시기 때문에 내가 그를 영입할 수도 있다. 내가 이 자리를 함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토트넘에서 몇 년 동안 300M 이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그의 ‘레알 마드리드’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는 지난해 첼시전에서 손흥민을 위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전을 승리로 만들었다. 축구 해설위원 팻 벤슨을 포함한 토트넘 관계자들과 함께 손흥민과 팀을 만들었다.

레비 회장은 “토트넘 팬들은 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나는 모든 것을 성취했다는 것에 대한 나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이 일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비 회장은 EPL에서의 롤 모델들이 누구이며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가 자신이 토트넘에 어떻게 기여할지를 보여준다고 확신한다면서 이는 “프로축구 선수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2023년 토트넘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챔피언스 리그 무대를 떠날 때까지 그를 이끌었다는 것이다. 레비 회장은 “2014년 1월 그가 토트넘에 부임하면서 그에게 그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며 “내가 그의 인스타그램에 이 사실을 올린 적이 있다. 이는 매우 훌륭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그분이 손흥민과 친분을 갖는 것을 매우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나는 그의 스타일을 사랑한다. 그를 통해 우리의 팀에 멋진 선수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손흥민은 1월 10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4라운드 홈 개막전을 앞두고 “손흥민이 팀을 위해 매우 열정적이며 열정적인 사람 중 하나였다”고 말했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21일(한국시간) 에버턴 원더러스와 2021-2022 시즌 영국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6강 2차전 홈 경기에서 격돌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